본문 바로가기
돈바른 일상생활

[5월 종합소득세]투잡 직장인+프리랜서 소득신고 (F유형)

by 돈바른 2022. 5. 6.

안녕하세요. 돈바른입니다.

 

연말 정산때 많이 환급받아 기뻤지만 4대보험 적용 직장인이면서 + 프리랜서 부업을 하는 저는 5월이면 항상 일부 세금을 냅니다.

 

뭐~ 그만큼 돈을 더 잘 벌었다는 말이겠죠~!! ㅎㅎㅎ

 

저와 프리랜서로 계약된 업체들이 저의 소득을 매우 잘 신고하는 곳들이라 아주 쉽게 신고 가능하니 따라와 보세요~~~ 

 

투잡직장인 종합소득세신고

 

늘 하던곳인 홈텍스로 접속합니다.

 

투잡직장인 종합소득세신고

 

신고/납부 탭에서 종합소득세로 들어가 보세요.

 

투잡직장인 종합소득세신고

 

 

일단 저와 같은 분들은 대부분 F유형일 가능성이 크지만 그래도 신고도움 서비스로 내가 어떤 유형인지 꼭 확인합니다.

 

 

투잡직장인 종합소득세신고

 

F유형이면서 간편장부 대상자입니다.(거래처들이 신고 잘함)

그리고 단순경비율입니다.

 

 

그럼 제가 2021년 어떤 투잡들을 했나 보실까요? ㅎㅎㅎ

신고 참고자료 탭을 눌러보세요.!

 

투잡직장인 종합소득세신고

우옹~~ 4가지 일을 했군요!

열심히 살았다! 토닥토닥!

 

 

   TIP : 보시면 기준경비율과 단순경비율이 다 다른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   정기적으로 프리랜서로 거래하는 업체에서 센스있게 세금을 많이 안내도록 업종을 잡아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.    

      그 업종에 따라 세금을 내는 요율이 달라집니다.     

 

 

투잡직장인 5월세금신고

 

모든것을 확인했다면 모두채움 신고 / 단순경비율 신고에서 정기신고로 들어가 보세요.

 

 

투잡직장인 5월세금신고

 

필수정보를 입력한 후에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.

그럼 아래에 신고안내자료 요약이 펼쳐집니다.

맨 아래에 납부할 세액이 - (마이너스)이면 세금을 돌려받는 것입니다.

 

 

투잡직장인 5월세금신고

 

 

그래,,,난 내야하는구나,,,   오히려 기뻐하며!!!

이에 동의하며에 체크 후 신고서 제출을 합니다.

 

 

 

접수내용을 확인하고 스크롤하여 팝업의 내용아래로 갑니다.

 

아래쪽 내용을 확인하면 지방소득세는 별도로 신고하고 납부해야함을 알립니다.

보통 종합소득세의 10%정도죠!

그래 우리 지방에도 발전을 위해!!! 낼께요!!

 

신고내역 조회 합니다.

 

 

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,

조회하기 클릭!!

납부서의 보기! 를 누르면 종합소득세에대한 내역과 납부를 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뜹니다.

 

투잡직장인 5월세금신고

 

전자납부바로하기! 를 누르면 결제가 가능합니다.

 

   TIP : 참고로 결제는 8월 31일까지 하면 됩니다.   

 

저는  8월말에 하려구여~ 내 돈을 미리 묶어 놓지 않겠다!!!

카드 결제도 가능한데 신용카드는 0.8%  체크카드는 0.5% 결제 금액에서 수수료가 부과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카드사에 따라 수수료 부과된 결제 금액에서 무이자 할부 가능합니다.

 

 

자! 이제는 지방소득세도 납부해 봅시다!

저 빨간 버튼을 누릅니다.

 

 

투잡직장인 5월세금신고

 

지방소득세는 복잡하지만 위텍스로 연결됩니다.

그래도 주민등록번호 입력하면 되니 귀찮아 말고 ㅎㅎㅎ

 

 

 

로그인 후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쭉~ 확인하면서 내려가면 아래쪽에 신고제출하고 신고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신고완료 내용을 보고 아래로 스크롤 하면 즉시납부 버튼이 있습니다.

 

   TIP : 참고로 지방소득세 역시 결제는 8월 31일까지 하면 됩니다.   

 

열심히 일한 투잡 직장인 모두모두 부자되세요~!!!

우리 2022년에는 더 좋을일 많이 잡고 넘 무리 없이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.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