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돈바른 행복생활*

[장롱면허도 신청!]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

by 돈바른 2021. 8. 26.

저는 부끄럽지만 장롱면허입니다. ㅠㅜㅠㅜ

이번 추석 후에 연수를 받고 차를 몰고 다니려해요.

직장과의 거리가 차량으로 20분 대중교통으로는 1시간이라는 사실!! ㅎㅎㅎ

그러던 중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알게 되었어요.

제 남편도 이걸 몰라서 어제 같이 가입했습니다.

 

무려 2013년 8월부터 시행되었다는데 이거,,,저만 모른건가요??

 

가입은 무료이고 1년동안 무사고 및 교통법규 준수 시 10점을 마일리지를 줍니다.

일종의 인센티브 제도입니다.

 

그런일이 안일어나겠지만 혹시나 면허 정지 처분시 적립된 마일리지로 기사회생 할 수 있으니

가입하여 손해는 아닌것 같아요.

중요한건!!! 장롱면허 분들도 됩니다.

1년내내 운전 안하시면,,,,그냥 자동 10점 부여겠죠? 사고도 안냈으니 ㅎㅎㅎ

 

가입 방법 알려드릴께요.

 

https://www.gov.kr/portal/service/serviceInfo/PTR000050215#none

 

착한운전 마일리지 | 정부서비스 | 정부24

지원내용 ○ 실천내용  - 무위반 : 서약 기간 중의 행위로 인하여 운전면허 취소, 정지 처분, 범칙금 통고처분, 과태료 처분  - 무사고 : 사람을 죽거나 다치게 하는 교통사고를

www.gov.kr

 

경찰청 사이트에서도 가입은 되는데 인증방법이 진짜,,,,짜,,,증,,,,이 날 수 있습니다.

저는 해보니 정부 24가 훨씬 편하더라구요. ^^

 

아래 신청하기 누르시면 인증을 거쳐서 예약하게 되는데 모든 정보들이 다 불러와져서 넘넘 편하답니다. ^^

 

모든 운전면허 소지자 분들은 다 가입해보세요.~~

 

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.

 

728x90
반응형